문의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워너플레이(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위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법규를 준수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일련의 조치들을 항상 용이 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률의 제ㆍ개정, 정부의 정책 변경, 회사의 내부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변경내용을 지체 없이 고지하고 고객님께서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하겠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회원가입시 아래의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수집합니다. 회사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다음의 필수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분류 항목 보유·이용기간
서비스 가입,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 결제대금의 청구, 상담 및 불만·민원 처리, 고지·안내사항 전달, 이용실적 정보 통계·분석, 서비스 개선 및 추천, 불법·부정이용방지, 건강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모니터링, 법령이나 이용약관에 반한 피해행위 방지,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준수
  • 회원가입시 (공통)
    아이디,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사진, 공개프로필(직업, 학교, 지역, 키, 성격, 주종목, 관심종목, 종목별 실력, 선호시간대 등)
  • [추가사항]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회원가입시
    본인인증정보(CI, DI, 이동통신사명, 내/외국인 여부)
  • 소셜아이디로 회원가입시
    소셜아이디
  • 서비스 이용시
    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내역, 단말기 정보, 사용 이동통신사, 국가정보, 광고식별자 정보, 회원이 작성한 단문 메시지, 글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컨텐츠(영상 및 사진, 음성정보 포함), 채팅내역
  • 유료 서비스 이용시
    성명, 구매상품 정보, 생년월일, 성별, 신용카드정보(카드 번호, 유효기간, CVC), 은행계좌 정보, 결제기록
  • 휴대전화 소액결제시
    휴대전화번호, 이동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현금 환불시
    계좌번호 및 예금주명
  • 고객상담시
    상담내용 및 상담에 필요한 개인정보(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성명, 성별, 실명여부 등)
회원탈퇴 요청시 상담 등 민원처리, 정산 및 환불처리를 위해 30일 후 삭제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서비스이용통계 IP 주소, 쿠키, 국가정보, 접속시간, 서비스 이용기록, 부정이용기록, 단말기 정보(OS, 화면사이즈, 기기고유 식별값, 광고식별값, MMC/MNC 통신사 국가정보, LTE WIFI 네트워크망 정보), 위치정보 동의 철회, 회원탈퇴 요청시까지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아래의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수집합니다. 회사는 정보주체가 그 수집에 동의하는 경우 부가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분류 항목 보유·이용기간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실적 정보 통계 분석, 서비스 개선 및 추천 위치정보, 기타 입력정보 동의 철회, 회원 탈퇴, 이용종료일 도래시까지
이벤트 응모시 경품발송, 세금신고 및 고충처리 등을 위해 회원가입시 수집하지 않은 개인정보(성명,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이메일 주소, 제세공과금 처리가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번호 등) 당해 이벤트의 종료, 물품 인도, 서비스 제공, 제세공과금 처리의 완료시까지
  • ③ 회사는 장기미이용 회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규정합니다.

    1. 1. 장기미이용 회원은 서비스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2. 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대상자에게 안내는 탈퇴 처리일 기준으로 최소 30일 이전과 탈퇴 처리 후 두 번에 걸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다만, 개인정보유효기간이 도래한 회원의 경우에도 1)회원의 별도 유효기간 연장의 요청, 유효기간 갱신의 요청 등 개별 동의가 있는 경우 2) 다트 등이 남아 있는 경우 3) 타 법령에서 별도로 보존 기간을 정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존 후 조치합니다.
    3. 3. 장기미이용 회원이 탈퇴 처리전에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로그인 하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4. 4.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시에도 계정 유지를 선택한 회원은 장기미이용 회원이 되더라도 회원이 선택한 기간 동안 탈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선택한 기간 또는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④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자료를 회원 탈퇴 후에도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보관하는 정보는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가.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접속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나.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3.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4. 라.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국세기본법)
    5. 마.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⑤ 회사는 회사 내부 정책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자료(이메일주소,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닉네임, 중복가입 또는 부정가입 방지 목적을 위한 식별정보, 중복가입 확인정보, 가입일, 탈퇴일, 승인일, 민원 또는 질의응답 내용, 부정/위반 이용 행위 내용 기록)를 회원 탈퇴 후에도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보관하는 정보는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가. 일반회원의 탈퇴 후 재가입 방지 : 30일
    2. 나. 부정이용 및 이용규정 위반 대응(재가입 방지 포함) : 분쟁해결시까지 가능하며, 분쟁해결이 원만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률의 분쟁조정 절차에 따름.
    3. 다. 민원 또는 서비스 질의응답을 위함 : 민원 또는 질의응답 해결시까지
제2조 개인정보 동의 및 수집방법
  • ① 회사는 회원께 회사의 동의문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1.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2.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그 밖에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4.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디바이스 ID, 광고식별자, 서비스이용기록, IP 주소, 접속로그, 단말기 OS와 버전, 단말기 모델명, 브라우저 버전)
    5. 5. 수집 목적과 합리적인 관련성이 있고 정보주체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안전성 확보 조치를 적용한 경우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
      - 수집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춰봤을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에 대한 예측 가능성
      - 정보주체의 이익 침해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 적용 등의 사항을 모두 고려하여 판단
  • ②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2. -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3.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앱,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하는 경우
    4. -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을 통한 경우
    5.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
  • ③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회원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를 기준으로 1년이 초과되어 회원의 계정이 탈퇴 처리되는 경우,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등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가 원칙적으로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 : 기록을 재사용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⑤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⑥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 본인께서 열람을 요구하시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①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1. 가.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 부가서비스 제공 및 회원 관리
      - 매칭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서비스 개선 및 추천, 회원제 서비스를 위한 본인인증, 컨텐츠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 회원제 서비스를 위한 본인인증, 개인 식별, 가입의사 확인, 연령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유 이용자 특정,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및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탈퇴 후 일정기간 내 재가입 방지, 상담·불만 및 민원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안내사항 전달, 이용실적 정보 통계분석,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모니터링, 법령이나 약관에 반한 피해행위 방지,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2. 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3. 다. 이벤트 관리
      이벤트 응모, 당첨확인 및 관련안내, 경품 발송, 관련 민원처리, 세금신고
    4. 라. 수집한 개인정보 이용 및 제 3자 제공
      회사는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하다면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께 고지하겠습니다. 다만,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 주소 등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되,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귀하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 해당사항을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하겠습니다.

  • ②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 ③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내용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주식회사 본인인증 가입시 ID 및 패스워드 찾기용 본인인증
    ㈜다우기술 알림톡/SMS/LMS/MMS 발송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조(개인정보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항목 등)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품 예약∙구매 단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 항목, 이용 및 보유기간을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한 후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제3자 위탁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기간
  •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가. 회원에게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받은 경우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다.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라. 회사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5. 마.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6. 바.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쿠키(cookie)는 웹사이트가 회원의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기타 모바일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통해 로그인 상태 유지, 맞춤화된 개별 광고서비스 등에 이용합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②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고, 웹브라우저에서 다음과 같이 쿠키에 관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쿠키(cookie) 설정 방법의 예
  2.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3. -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상단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4. - Edg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선(…) 메뉴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쿠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처리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합니다.
  2.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3. -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됩니다.
  4.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합니다.
  5.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6.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①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설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9조 동의 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회원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설정' > '계정삭제'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10조 만14세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14세미만의 미성년자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이 회원의 권리를 행사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권리를 행사하는 자가 정당한 대리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제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이메일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 이메일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 이메일 본문란 :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각각 명시합니다.

③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회원들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3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회원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주체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가. 스팸성 게시물 (예: 특정사이트 광고 등)
  2. 나.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다.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4. 라.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5. 마.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④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렵다는 점을 고지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담당자: 이성호
이메일: support@wanna-play.kr

제15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당해 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고객센터]
전자우편: support@wanna-play.kr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4.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제16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법률의 제·개정, 정부의 정책 변경, 회사 내부방침의 변경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때에는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변경 내용 등을 고지하겠습니다. 다만, 회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하겠습니다.

부칙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5. 1.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워너플레이(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워너플레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구현되는 장치나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와 상관 없이 워너플레이 및 워너플레이 관련 웹(Web)?앱(App)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2. (2) “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하며, 회원계정(ID/PW)을 생성하지 않은 일반 고객(일명 비회원 고객)도 포함됩니다.
    3. (3) “게시물” : 회원 및 이용 고객이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4. (4) "다트" : 본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치화 된 가상의 화폐단위를 말합니다. 구체적인 이용 방법, 그 명칭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일부 특정 서비스'의 경우 본 약관이 아닌 회사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약관이 적용됩니다(자세한 안내는 각 서비스 영역에 별도 표시).
    2. ②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열람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원할 때 언제든지 약관을 열람 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앱 내에 게시합니다.
    3.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 『소비자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등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로부터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로부터 30일전부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E-mail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공지를 개별 통지로 간주합니다.
    5. 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⑥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⑦ 회원은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1. ①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책임 제한 규정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한도의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2.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한 사용자에 대해서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일정시간 가입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③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정보는 사실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정보의 사실 여부가 의심되는 경우 이를 확인하기 위해 가입신청자에게 증빙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입력한 정보가 거짓임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을 전면 거부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간, 횟수 등 이용 내용에 따라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서비스 제공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고, 이에 따라 회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또는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반사회적인 경우 등에 대하여 닉네임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닉네임의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6조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 E-mail, 연락처 등을 이용한 경우
      (3)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사전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6)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E-mail 정보가 동일한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할 경우
    2.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휴대전화번호 인증 내지 실명확인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제2항에 따른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 중인 경우
    4. ④ 제1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승낙거절 또는 유보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5.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사실을 신청절차 상에 표시하거나 별도로 통지한 시점으로 합니다.
  • 제7조 (회원 정보의 관리)

    1. ① 회원은 웹사이트 또는 앱 내에 구비된 정보수정 기능 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열람?변경?수정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개인정보의 경우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내부 기준에 따라 회원의 프로필의 수정 및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 부적합한 프로필을 작성한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부적절한 목적으로 보이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행위의 판단기준은 회사의 판단에 다르지만 회원의 이의가 있을 시에는 소비자보호관련기관, 분쟁중재기관, 관할 법원 등의 판단에 따를 수 있습니다. 위 판단에 대하여 최종 결정이 내려지기 전까지는 회사 내부의 판단에 따릅니다.
    3. ③ 회사는 회사가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정보에 대한 인증은 회사가 정한 인증서류를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하거나, 이용자가 자신이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재확인 및 동의 절차를 거치는 방법으로 이뤄집니다. 인증의 방법과 절차에 따라 별도의 인증비용을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연락처, 프로필 정보 등 회원정보의 최신성 유지를 위해 제1항에 따라 변경해야 하며 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 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제3항의 인증 완료일 이후부터 서비스 이용일 현재까지의 개인정보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련 문제로부터 대내외적 손실이 발생할 경우 해당 회원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제8조 (계정정보의 관리책임)

    1. ① 아이디, 비밀번호 등 계정정보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계정정보를 타인에게 양도 내지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정정보의 유출, 양도, 대여, 공유 등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은 제3자가 본인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음(대여 포함)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9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1.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개인정보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그에 따라 회원 정보를 수집?이용?보관?제공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직접 제공한 정보 외에도 개인정보 보호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밖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를 준수합니다.
    3.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의 공식 사이트 또는 앱 이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회원은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회사는 위 승낙한 때부터 본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 내지 수시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내지 수시점검 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제12조의 1 (서비스의 내용)

    1. ① 서비스는 제2조 제1호에서 정의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 등에 한정되지 않으며, 향후 추가로 개발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추가?변경?수정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일부 서비스의 경우 본인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감소 등으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③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4. ④ 본조에 따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종료 시 관련법령에서 특별히 정하지 않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⑤ 회원은 서비스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고, 회원은 이용시 반드시 그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회원이 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⑥ 서비스는 회원들의 프로필을 제공, 매칭 후 상호 합의시 연결된 서로의 닉네임과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된 범위 전반, 일명 ‘매칭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7. ⑦ 회원들 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행위(연락 및 만남)의 책임은 해당 회원들에게 있으므로 회원들은 실제 연락이나 만남의 여부, 만남의 장소와 시간 등을 결정할 경우 심사숙고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8. ⑧ 회사는 매칭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약관 혹은 법령상의 제한을 위반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들 간의 연락과 만남에 있어 회원들 간의 행위의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되지만, 고객센터로 신고가 접수되고 신고된 회원의 행위가 추후 다른 회원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문제의 회원들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 제한, 영구탈퇴, 법적 책임 추궁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의 2 (유료서비스)

    1. ① 회사는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이하 ‘유료서비스’라고 합니다).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요금을 웹 또는 앱 상에 표시합니다.
    2. ②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서비스 이용신청과는 별도로 추가적인 결제과정(휴대폰, 신용카드 결제, 인앱 결제 등)을 거지게 되며 이는 신청 회원의 동의 아래 진행됩니다.
    3. ③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은 유료서비스의 경우, 원칙적으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의 이용을 보장합니다. 다만, 만약 이용자가 약관 및 정책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하였거나 휴면 계정으로 분류되어 그에 따라 이용제한의 대상이 되는 경우 또는 제13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에는 영구 또는 유효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서비스의 사용도 중지되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구매대금을 반환할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그러나 회사 측의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하여 관련 기관(소비자보호관련기관 및 관할법원 등) 에서 권장하는 고지 기준에 따른 환불을 제공합니다.
    4. ④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사용기한 중 서비스 내용의 변경 등 정책에 따라 기존 유료서비스의 기능을 변경하거나,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유료로 구매한 회원에 한해 기존 부가서비스의 잔여 기간을 산정한 뒤 등가의 신규 부가서비스나 기존 부가서비스로 보상하며, 이러한 보상이 불가능할 경우 관련 기관(소비자보호관련기관 및 관할법원 등) 에서 권장하는 고지 기준에 따른 환불을 제공합니다.
    5. ⑤ 회사는 회원에게 지급한 무료 서비스의 사용기한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본 약관 제2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일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요구되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거나, 본인인증 정보가 위조·변조·허위의 정보임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4)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중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2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④ 회사는 제2항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14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이에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한 회원(기존, 본 약관 동의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로 처리된 회원 포함, 이하 “동의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화면 상 광고가 노출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내용, 검색 내용 뿐만 아니라 언어, 쿠키 및 기기정보,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운영체제 및 요청 일시와 같은 표준 로그 정보 등을 활용한 맞춤광고를 제공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다른 상품등을 이용하는 경우, 이는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법률관계이므로, 그로 인해 발생한 회원과 광고주간 분쟁 등 제반 문제는 회원과 광고주간에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동의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통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SMS(LMS), 스마트폰 알림 (Push 알림), E-mail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 관련법에 따라 언제든지 마케팅 수신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전단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단, 시스템 반영에 시차가 있을 수 있음).
  • 제15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1. ①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게시?전달?공유 목적으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이용?편집?수정하여 이용할 수 있고, 회사의 다른 서비스 또는 연동채널?판매채널에 이를 게재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경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합니다. 단, 게시자를 알 수 없는 익명 게시물이나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원은 게시물을 작성할 때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포함하여 여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고,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권리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이 회사를 상대로 이의신청, 손해배상청구, 삭제요청 등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모든 비용이나 손해배상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않고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5) 개인 간 금전거래를 요하는 경우
      (6)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7)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타인의 계정정보,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10)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1)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물을 작성하는 위치에 부여된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2) 사업주 변경 또는 권리자(사업주)의 게시물 중단 또는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1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⑥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7. ⑦ 회사는 본조 제2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8. ⑧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제16조 (권리의 귀속)

    1.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편집, 재가공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17조 (다트)

    1. ① 다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되며,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회사 정책에 따라 별도 공지합니다.
    2. ② 다트는 사용기한 동안 사용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내지 자격상실로 다트가 소멸된 경우 재 가입하더라도 소멸된 다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계정 이용 제한의 경우에는 해당기간 동안 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④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트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다트를 획득/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다트 관련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계속 이용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6. ⑥ 다트의 사용 순서는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 제18조 결제, 환불 및 결제 취소

    1.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 처리할 의무를 가집니다.
    2. ②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제4항에 따라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
      2.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결제가 중복으로 이루어진 경우
      3. 서비스 중단 등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이용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 및 법령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4. ④ 환불 및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1.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 접수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제3항의 환불사유가 존재하며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경우 이용자에게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 산정 방식과 절차를 상세히 설명한 후 해당 금액을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4.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 후 7일 내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결제 후 7일을 초과한 때에는 회사가 정하는 수수료를 차감한 후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5.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일부 사용한 경우, 결제 후 7일 이내에는 잔여 부분에 대하여 이를 산정하여 회사가 정하는 수수료를 차감 후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결제 후 7일이 초과한 날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위 제4호, 제5호 등 회사의 정책상 환불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을 위한 일정한 절차 및 환불 입금 계좌번호 등의 금융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 한해 환불이 가능하며, 회원은 환불 요청시 이러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⑤ 회원의 요청에 의한 환불 처리 시 환불 금액 정산은 결제시점, 잔여 유료서비스의 종류 및 수량에 따라 마련된 환불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6. ⑥ 회원이 약관, 정책 및 관련법령을 위반하여 이용정지 또는 영구탈퇴 등의 경우에는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7. ⑦ 회원의 자진 탈퇴 또는 매칭 중단 신청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유료 서비스에 대한 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8. ⑧ 가입 및 인증과정에서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가입자격에 부합되지 않는 것이 판명될 경우 이용중지 또는 영구탈퇴 처리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이므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9. ⑨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0. ⑩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권이나 혹은 이벤트 상품 및 기타 상품은 기본적으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며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 해당 규정을 따릅니다.
    11. ⑪ 구독 상품을 구매한 경우 다음 각 호의 절차를 거칩니다.
      1. Apple ID를 이용해 구독 상품을 구매한 경우 회원은 회사가 아닌 Apple에서 환불 처리를 합니다. 회원은 설정 앱의 iTunes 항목에서 Apple ID를 클릭해 Apple ID 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다시 구독 메뉴를 골라 구독 취소를 해야 합니다. 환불은 “iTunes > 회원의 Apple ID > 구매 내역 > 환불을 원하는 항목의 문제 보고”를 눌러 상담원과 연결하여야 합니다.
      2. Google Play 계정을 이용해 구독 상품을 구매한 경우 회원은 Google Play 앱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주문 번호와 함께 고객 센터로 연락하여야 합니다.
  •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제20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기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②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변경, 본인인증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허위내용을 기재·등록·전송 등을 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장물, 마약, 향정신성 약품 등 국내 반입 및 판매가 금지된 제품 또는 국내법상 온라인 판매가 금지된 제품의 판매나 홍보를 하는 행위
      (13) 음란물 및 성인물을 게시, 홍보, 판매하는 행위
      (14) 유흥업, 퇴폐향락업 등 불법업태와 관련한 사항을 게시, 홍보하는 행위
      (15) 정치적,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
      (1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7)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8)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20) 기타 불법적이거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4. ④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은 회원정보, 계정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제7조에 따라 이를 즉시 변경하여야 하며, 더불어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귀책으로 말미암은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⑥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 할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은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⑦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8. ⑧ 회원은 직접 본인의 정보로 본인인증을 하여야 하고 이를 타인으로 하여금 하게 하거나 인증번호 등의 정보를 노출하여서는 안됩니다.
    9. ⑨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할 수 없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2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기재한 E-mail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22조 (서비스 이용 해지)

    1.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안내된 해지방법에 따라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등록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회원이 원하는 시점에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는 해지 즉시 삭제됩니다.
  • 제23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① 회사는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이 본 약관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일시적 이용정지?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제6조 제1항의 사유가 있음이 확인되거나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불법행위를 하거나 조장?방조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적 이용정지 조치 또는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1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④ 회원은 본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제5장 기타

    제24조 (손해 배상)

    1.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25조 (면책사항)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회원 정보 및 인증 등 각종 회원 정보의 진실성에 대해 보증하지 아니하며 책임을 지지 않고, 이로 인해 발생한 정신적, 물질적 손해 등의 피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가해자인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에 대한 수사기관의 수사, 재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수사기관 및 법원 등의 요청에 최대한 협조합니다.
    5. ⑤ 회원이 공개를 허락한 자료에 대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 됩니다. 또한 회원 및 상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의 프로필이 무단 저장되거나 무단 유출되는 것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⑥ 게시물은 게시자의 책임 하에 관리?운영되고, 회사는 서비스 운영 상의 문제를 제외한 책임은 게시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⑦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그로 인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8. ⑧ 회사는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회사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정보 등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제26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 등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 부 칙

    • 본 약관은 2022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 본 서비스는 방심위의 ‘청소년 보호 활동 강화 권고안'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본 서비스에서 청소년에게 유해한 활동이 있을 수 있음을 주의하고, 아동?청소년 포함 성매매를 알선, 권유, 유인, 강요하는 사람이나 성매매를 한 사람은 형사처벌의 대상임을 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