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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워너플레이(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위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법규를 준수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일련의 조치들을 항상 용이 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률의 제ㆍ개정, 정부의 정책 변경, 회사의 내부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변경내용을 지체 없이 고지하고 고객님께서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하겠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회원가입시 아래의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수집합니다. 회사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다음의 필수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분류 항목 보유·이용기간
서비스 가입,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 결제대금의 청구, 상담 및 불만·민원 처리, 고지·안내사항 전달, 이용실적 정보 통계·분석, 서비스 개선 및 추천, 불법·부정이용방지, 건강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모니터링, 법령이나 이용약관에 반한 피해행위 방지,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준수
  • 회원가입시 (공통)
    아이디,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사진, 공개프로필(직업, 학교, 지역, 키, 성격, 주종목, 관심종목, 종목별 실력, 선호시간대 등)
  • [추가사항]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회원가입시
    본인인증정보(CI, DI, 이동통신사명, 내/외국인 여부)
  • 소셜아이디로 회원가입시
    소셜아이디
  • 서비스 이용시
    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내역, 단말기 정보, 사용 이동통신사, 국가정보, 광고식별자 정보, 회원이 작성한 단문 메시지, 글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컨텐츠(영상 및 사진, 음성정보 포함), 채팅내역
  • 유료 서비스 이용시
    성명, 구매상품 정보, 생년월일, 성별, 신용카드정보(카드 번호, 유효기간, CVC), 은행계좌 정보, 결제기록
  • 휴대전화 소액결제시
    휴대전화번호, 이동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현금 환불시
    계좌번호 및 예금주명
  • 고객상담시
    상담내용 및 상담에 필요한 개인정보(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성명, 성별, 실명여부 등)
회원탈퇴 요청시 상담 등 민원처리, 정산 및 환불처리를 위해 30일 후 삭제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서비스이용통계 IP 주소, 쿠키, 국가정보, 접속시간, 서비스 이용기록, 부정이용기록, 단말기 정보(OS, 화면사이즈, 기기고유 식별값, 광고식별값, MMC/MNC 통신사 국가정보, LTE WIFI 네트워크망 정보), 위치정보 동의 철회, 회원탈퇴 요청시까지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아래의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수집합니다. 회사는 정보주체가 그 수집에 동의하는 경우 부가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분류 항목 보유·이용기간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실적 정보 통계 분석, 서비스 개선 및 추천 위치정보, 기타 입력정보 동의 철회, 회원 탈퇴, 이용종료일 도래시까지
이벤트 응모시 경품발송, 세금신고 및 고충처리 등을 위해 회원가입시 수집하지 않은 개인정보(성명,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이메일 주소, 제세공과금 처리가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번호 등) 당해 이벤트의 종료, 물품 인도, 서비스 제공, 제세공과금 처리의 완료시까지
  • ③ 회사는 장기미이용 회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규정합니다.

    1. 1. 장기미이용 회원은 서비스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2. 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대상자에게 안내는 탈퇴 처리일 기준으로 최소 30일 이전과 탈퇴 처리 후 두 번에 걸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다만, 개인정보유효기간이 도래한 회원의 경우에도 1)회원의 별도 유효기간 연장의 요청, 유효기간 갱신의 요청 등 개별 동의가 있는 경우 2) 다트 등이 남아 있는 경우 3) 타 법령에서 별도로 보존 기간을 정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존 후 조치합니다.
    3. 3. 장기미이용 회원이 탈퇴 처리전에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로그인 하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4. 4.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시에도 계정 유지를 선택한 회원은 장기미이용 회원이 되더라도 회원이 선택한 기간 동안 탈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선택한 기간 또는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④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자료를 회원 탈퇴 후에도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보관하는 정보는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가.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접속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나.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3.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4. 라.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국세기본법)
    5. 마.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⑤ 회사는 회사 내부 정책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자료(이메일주소,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닉네임, 중복가입 또는 부정가입 방지 목적을 위한 식별정보, 중복가입 확인정보, 가입일, 탈퇴일, 승인일, 민원 또는 질의응답 내용, 부정/위반 이용 행위 내용 기록)를 회원 탈퇴 후에도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보관하는 정보는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가. 일반회원의 탈퇴 후 재가입 방지 : 30일
    2. 나. 부정이용 및 이용규정 위반 대응(재가입 방지 포함) : 분쟁해결시까지 가능하며, 분쟁해결이 원만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률의 분쟁조정 절차에 따름.
    3. 다. 민원 또는 서비스 질의응답을 위함 : 민원 또는 질의응답 해결시까지
제2조 개인정보 동의 및 수집방법
  • ① 회사는 회원께 회사의 동의문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1.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2.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그 밖에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4.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디바이스 ID, 광고식별자, 서비스이용기록, IP 주소, 접속로그, 단말기 OS와 버전, 단말기 모델명, 브라우저 버전)
    5. 5. 수집 목적과 합리적인 관련성이 있고 정보주체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안전성 확보 조치를 적용한 경우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
      - 수집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춰봤을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에 대한 예측 가능성
      - 정보주체의 이익 침해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 적용 등의 사항을 모두 고려하여 판단
  • ②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2. -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3.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앱,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하는 경우
    4. -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을 통한 경우
    5.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
  • ③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회원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를 기준으로 1년이 초과되어 회원의 계정이 탈퇴 처리되는 경우,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등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가 원칙적으로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 : 기록을 재사용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⑤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⑥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 본인께서 열람을 요구하시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①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1. 가.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 부가서비스 제공 및 회원 관리
      - 매칭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서비스 개선 및 추천, 회원제 서비스를 위한 본인인증, 컨텐츠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 회원제 서비스를 위한 본인인증, 개인 식별, 가입의사 확인, 연령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유 이용자 특정,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및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탈퇴 후 일정기간 내 재가입 방지, 상담·불만 및 민원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안내사항 전달, 이용실적 정보 통계분석,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모니터링, 법령이나 약관에 반한 피해행위 방지,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2. 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3. 다. 이벤트 관리
      이벤트 응모, 당첨확인 및 관련안내, 경품 발송, 관련 민원처리, 세금신고
    4. 라. 수집한 개인정보 이용 및 제 3자 제공
      회사는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하다면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께 고지하겠습니다. 다만,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 주소 등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되,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귀하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 해당사항을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하겠습니다.

  • ②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 ③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내용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주식회사 본인인증 가입시 ID 및 패스워드 찾기용 본인인증
    ㈜다우기술 알림톡/SMS/LMS/MMS 발송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조(개인정보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항목 등)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품 예약∙구매 단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 항목, 이용 및 보유기간을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한 후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제3자 위탁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기간
  •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가. 회원에게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받은 경우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다.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라. 회사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5. 마.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6. 바.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쿠키(cookie)는 웹사이트가 회원의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기타 모바일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통해 로그인 상태 유지, 맞춤화된 개별 광고서비스 등에 이용합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②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고, 웹브라우저에서 다음과 같이 쿠키에 관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쿠키(cookie) 설정 방법의 예
  2.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3. -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상단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4. - Edg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선(…) 메뉴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쿠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처리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합니다.
  2.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3. -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됩니다.
  4.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합니다.
  5.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6.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①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설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9조 동의 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회원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설정' > '계정삭제'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10조 만14세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14세미만의 미성년자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이 회원의 권리를 행사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권리를 행사하는 자가 정당한 대리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제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이메일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 이메일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 이메일 본문란 :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각각 명시합니다.

③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회원들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3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회원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주체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가. 스팸성 게시물 (예: 특정사이트 광고 등)
  2. 나.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다.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4. 라.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5. 마.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④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렵다는 점을 고지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담당자: 이성호
이메일: support@wanna-play.kr

제15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당해 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고객센터]
전자우편: support@wanna-play.kr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4.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제16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법률의 제·개정, 정부의 정책 변경, 회사 내부방침의 변경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때에는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변경 내용 등을 고지하겠습니다. 다만, 회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하겠습니다.

부칙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5. 1.부터 적용됩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워너플레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워너플레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회원이 모바일 단말기, PC 등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선택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이라고 합니다), 콘텐츠 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5.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3조 관계법령의 적용

    1.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2. ②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대하여는 위치정보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이라고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4조 서비스의 가입

    1. ① 회사는 아래 각호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2. 회원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4. 3.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않았을 경우
  • 제5조 서비스의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 제6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의 종류와 정보 이용목적,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류 서비스명 설명 위치정보 이용목적 이용요금
    거래안전보호 결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워너플레이의 대금을 결제하는 서비스 금융 거래 위치확인을 통한 부정거래 방지 등 거래안전보호 무료
    정보제공 워너플레이 맞춤형 정보제공 회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하여 인접한 다른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 간 원하는 상대를 매칭하는 등 개인 맞춤형 정보제공 서비스 회원의 위치를 이용한 매칭서비스 제공 무료 또는 유료
  • 제7조 서비스 이용요금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 또는 유료입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 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4. ④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⑤ 무선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 정책에 따릅니다.
    6. ⑥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제8조 서비스내용 변경 통지 등

    1.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9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제10조 개인 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개인 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③ 회사는 위치정보 법 제 16조 제 2항에 따라 타 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고 보존 되도록 하며, 회원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는 기록 시점으로 부터 최대 1년간 보관합니다.
    4. ④ 회사는 제3자 제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6.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 제11조 개인 위치정보 주체의 권리

    1.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인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3.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회원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 사실 확인 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 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7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2. ②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제13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하여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 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2. ② 전항의 규정에 따른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해당 아동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 직무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따른 후견인
      2. 피성년후견인의 법정대리인
      3. 본 조 제1항 제3호의 법정대리인 또는 장애복지법 제58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따른 장애인 생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정신보건법 제3조 제3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질환자 사회복귀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동법 동조 제5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3. ③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 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④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제14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2. ② 위치정보 관리 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 제15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16조 손해배상

    1. ①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 제17조 면책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제18조 분쟁

    1.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원과 성실히 협의합니다.
    2. ② 회사는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위치정보법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③ 전항으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회원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제19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등)

    상호 : 주식회사 워너플레이
    대표자 : 이성호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486번길 40, 4층 60호(서현동, 한라쇼핑)
    이메일주소 : support@wanna-play.kr
  • 부칙

    • 제1조 시행일
    • 본 약관은 2022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
    • 제2조 관리책임자
    •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22년 8월 1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담당자 : 이성호
    • 이메일 : support@wanna-play.kr